본문 바로가기
일상/여러가지 tip

[꿀팁] 유플러스 휴대폰+IPTV+인터넷 사용자의 알뜰폰 변경

by 공부하며 사는 이야기 2024. 7. 30.
반응형

고정 지출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알뜰폰(U+ 회선용)으로 바꾸기 위해 알아본 내용을 정리하고자 한다. 나는 휴대폰 및 IPTV, 인터넷을 모두 유플러스를 사용한다. 그래서 알뜰폰으로 바꿔도 기존 IPTV, 인터넷 결합할인이 유지되어야 했다. 기존 결합할인을 유지하면서 알뜰폰으로 변경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원하는 조건

우리 집은 유플러스 골수 이용자이고 휴대폰뿐만 아니라 집에 있는 IPTV 그리고 인터넷까지 모두 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었다. 내가 원하는 조건은 크게 두가지였다.

 

 1) 기존 번호 그대로 이용, LTE 무제한
 ⇒ 해당 부분은 대부분의 알뜰폰이 번호이동이 가능하고 LTE 요금제가 다양하게 있었다.

 

 2) 알뜰폰으로 바꾸더라도 IPTV, 인터넷에서 할인되는 결합할인이 유지
 ⇒ U+ IPTV와 인터넷이 그대로 결합되는 상품이 많이 없었다. 그래서 찾아보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다.

 

정리하면 아래 표와 같다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휴대폰 데이터 스페셜 A
(11GB+2GB/일 다쓰면 3Mb 무제한)
KB Liiv LTE71GB+
(11GB+2GB/일 다쓰면 3Mb 무제한)
IPTV LG U+(결합할인) LG U+(결합할인 유지)
인터넷 LG U+(결합할인) LG U+(결합할인 유지)

 

 

2. 결합 가능 유무 확인 방법

위에서 보았듯 내 조건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휴대폰을 알뜰폰으로 바꾸더라도 IPTV와 인터넷 결합할인이 지속되어야한다. 그래서 해당 조건에 맞는 상품을 알아보니 KB Liiv LTE71GB+였다.

 

1)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

http://mvnopartners.uplus.co.kr/service/pc/price/pcPriceFefc.html

 

통신비 아끼는 법을 알닷 | 알닷, 알뜰폰닷컴

알닷에서 알뜰폰 요금제 비교와 셀프개통으로 쉽고 빠르게 통신비 절약을 경험해보세요

www.uplusmvno.com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 요금제를 클릭하여 내 조건에 맞게 조회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인터넷, IPTV 결합가능한 알뜰폰 요금제 List가 나오니 확인 후 가입하도록하자.

 

KB Liiv 요금제

 

2) 고객 센터 연락

 KB Liiv 고객센터(1522-9999) 또는 다른 알뜰폰 고객센터 그리고 유플러스 IPTV, 인터넷 고객센터(1644-7070)으로 연락하여 결합 가능한지 알아보면 된다.

 

3. 최종 가격 비교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이 기존 유플러스에서 알뜰폰(KB Liiv)로 변경하였을 때 비교해보니 기존 8.5만원/월에서 7.4만원/월로 변경되어 +1.1만원/월 절약가능한 것으로 나왔다. 추가적으로 KB 신용카드(KB Liiv M II)를 발급받아 전월 실적 30만원을 채우면 추가로 +1.2만원/월 절약 가능하나.. 나는 체크카드만 사용하기에 해당 내용은 제외하였다.

 

알뜰폰 변경 시 절감 금액

 

4. 결론

오늘은 휴대폰 및 IPTV, 인터넷도 같은 통신사를 사용하는 경우 휴대폰만 알뜰폰으로 변경 가능한지와 변경 했을 때 절감되는 금액에 대해 알아보았다. 검토된 결과 +1.1만원을 절감할 수 있어 나는 아마 변경할 것 같다.

반응형